필터(0)
8 Listed
  • 모집구분
  • 모집대상
  • 테마종류

나의 예약 및 취소(요청) 내역

닫기

요청하신 서비스(예약 확인 및 취소 요청)를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는 지금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기
보기
보기
닫기
예약 방법 안내 닫기
• 홈 화면에서 시설이 운영하는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합니다.

• 확인해야 할 프로그램이 많을 경우, 홈 화면 상단의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찾고자 하는 프로그램 범위를 좁혀 프로그램을 조회합니다.

• 예약을 원하는 프로그램 목록을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다음에, 예약을 원하시면 화면 하단의 "지금 예약하기"를 클릭하여 예약을 시작합니다.

• 일반적으로 예약 신청 단계는 날짜 선택, 운영시간 선택, 신청인원수 입력으로 구성됩니다.

• 단체의 경우, 시설이 요구하는 추가적인 단체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 예약 정보의 입력이 완료되면 예약 신청 화면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입력하여 화면에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어야 예약이 최종 성립됩니다. (예약 경쟁이 치열한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자동입력방지문자" 입력을 하였을 때 방금 전 먼저 접수된 예약신청자가 있을 경우, 예약신청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협조하기 위해 예약자 외 신청인원의 동반자 정보를 추가 입력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정보를 제출해야 예약이 정상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유료 프로그램 예약의 경우, "나의 예약정보"에서 "지금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그램별로 정한 결제마감시한 내에 결제를 완료해야 예약이 자동취소되지 않습니다. (결제마감시한은 "나의 예약정보"에서 언제든지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및 환불 안내 닫기
• 홈 화면 하단의 "나의 예약내역"에 로그인하여야 예약내역을 확인하고 취소하고자 하는 예약내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나의 예약내역"에 대한 접속방법은 최초 인증받았던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다시 인증받아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 후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예약내역을 찾아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요청합니다.

• 유료프로그램 예약의 경우, 예약금액을 납입한 결제수단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지불 승인된 원거래내역이 취소되어 카드사로 취소요청됩니다.

• 가상계좌로 지불된 경우에는 예약취소 시 환불계좌를 등록하여 환불요청합니다. (환불계좌 등록시 예금주, 은행 및 계좌번호가 모두 일치해야 등록에 성공합니다. 예금주가 법인의 경우 통장에 기재되어 있는 법인명의 띄어쓰기도 정확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

• 예약한 프로그램별로 예약취소시점에 따른 위약금 정책이 다를 수 있으니 예약한 프로그램 상세 정보의 환불정책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확인증 사용 안내 닫기
• 홈 화면 하단의 "나의 예약내역"에 로그인하여야 예약내역을 선택하고 예약확인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나의 예약내역"에 대한 접속방법은 최초 인증받았던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다시 인증받아 로그인합니다.

• 운영시설 정책에 따라 "모바일패스 (QR코드)" 또는 "모바일 티켓"으로 구분되는 온라인 인증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패스 (QR코드)"는 출입구의 전자검표기에 예약자의 본인의 QR코드를 대고 인증받아 사용합니다.

• 모바일 티켓은 출입구의 관리직원이 모바일 티켓에 코드를 입력하여 검표합니다. (관리직원 코드 인증은 이용당일 유효한 이용시간 내에서만 활성화됩니다.)

• 따라서, 사용자를 대리하여 예약하고 화면을 캡쳐하여 예약확인증을 빌려주는 경우에는 인증이 불허될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GUIDE 알아보기 닫기
• K-GUIDE는 ㈜유포러스에서 운영하는 방문객 온라인예약시스템 브랜드입니다. (운영시설과 시스템 사용계약을 체결하고 운영시설의 예약시스템을 대행운영하고 있습니다.)

• PC 또는 모바일로 인원이 정해진 시설의 사전예약을 신청하거나, 예약없이 현장에 바로 방문한 경우에도 전자출입명부 신청QR을 그 자리에서 스캔하여 이용시간과 참가인원을 빠르고 쉽게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유료 프로그램 예약결제의 경우, 신용카드 가맹점이나 가상계좌 입금처 또는 환불기관이 (주)유포러스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약관 닫기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기관에서 제공하는 예약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기관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비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조 비회원의 정의]

비회원이란 기관의 예약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개인 또는 단체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비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핸드폰'또는 '이메일'인증과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비회원 가입의 성립]

(1) 비회원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기관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비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기관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기관에서 승낙한 경우, 기관 회원 ID와 기타 기관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시 인증은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5) 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핸드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를 도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제3조 비회원 탈퇴의 성립]

(1) 비회원의 탈퇴는 기관의 관람료 정산후 자동 탈퇴 처리됩니다.
(2) 기관는 관람료 정산 완료시 등록한 개인의 정보는 모두 폐기합니다.
(3) 탈퇴 여부에 대한 확인은 기존의 휴대폰번호또는 이메일주수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제한]

기관의 비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사. 기타 관련 법령이나 기관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기관의 프로그램별 예약안내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는 이용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기관에서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은 온라인으로 제공한 서비스 절차에 맞춰 항목 선택, 양식 작성 및 제출, 이용대금 결제(무료 예약은 제외)를 마친 상황에서 예약자의 온라인 확인페이지의 진행상태가 ‘결제완료’이어야 합니다.
(4) 또한, 기관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에 일시적 제약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시스템 제반 용량이 부족하여 한 경우
나. 기술적 장애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2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비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관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3조 예약 서비스]

(1) 기관의 비회원으로 등록하신 분들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예약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제공한 서비스 절차에 맞춰 항목 선택, 양식 작성 및 제출, 정해진결제시한 내 이용대금 결제(무료 예약은 제외)를 마친 상태에서 온라인 확인페이지의 진행상태가 ‘결제완료’일 경우 예약 서비스의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3)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예약 서비스 신청 전에 예약/예매 상세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 시설정보, 유의사항, 환불규정을 반드시 숙지한 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4) 예약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결제서비스는 기관과 계약한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를 통해 제공되며, 결제시점에서 동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의 별도 결제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5) 예약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시점 및 귀책사유에 따라 관리소 환불규정에 의거해 예약취소자가 부담해야 하는 위약금과 환불계좌로 송금하는 소정의 송금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4장 의무

[제1조 기관의 의무]

(1) 기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기관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기관은 비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비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비회원의 등록한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및 예약비밀 번호는 모든 관리의 책임은 비회원에게 있습니다.
(2) 비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화연락, 문자발송, 전자우편 발송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등록한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비회원은 반드시 기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기관은 다음 각 호를 제외하고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비회원의 사전허락 없이 기관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비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비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비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기관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대화방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휴대폰번호,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고,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기관이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관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비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6) 기관는 서비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Cookie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kie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 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Cookie는 Cookie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Cookie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기관은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있는 제3자가 Cookie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비회원 혹은 사용자가 Cookie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Cookie 받아들일 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특히, 개인화된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Cookie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1조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기관은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20.09.01)

1. 이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 시행일 전의 예약사항은 본 약관에 의한 예약으로 본다.

3. 취소/환불시 위약금 규정 확인

- 예매완료된 티켓을 취소/환불하는 경우에는 취소시점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예약/예매 상세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예약 프로그램별 위약금 규정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닫기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기관이 제공하는 예약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예약서비스 제공 기초 자료
- 예약서비스 이용시 정보 입력 및 이용자 식별 및 예약 확인 절차에 이용

2) 수집 및 이용 항목
- 필수 항목 : (예약자 정보) 이름,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
- 추가 정보(특정 예약 필요시) : 단체전화번호, 단체명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된 개인정보는 일정 기간 동안만 보유하며, 그 이후는 자료에서 삭제하고 있습니다.
- 보유 기간 : 기관이 제공하는 예약서비스 개인정보 보유기간은 관람 종료 후 1개월(무료예약), 3개월(유료예약)이며, 이용자가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를 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개정 2022.07.24>

2. 자동으로 수집되는 개인정보

- 수집 항목 : IP addres, 접속 시간, 종료시간, 인터넷 이용기록

- 수집 및 이용 목적 : 부정이용방지 및 비인가사용방지,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전등

- 보유 기간 : 6개월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 기관은 온라인 예약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제공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SMS 등 문자 발송 위탁 업체
- 수탁 업체 : ㈜케이스카이비(kskyb@kskyb.com)

- 제공 목적 : SMS/LMS 문자 발송, 카카오비즈메시지

- 제공 내용 : 핸드폰 번호

- 보유 기간 : 발송완료시 즉시 삭제

2) 예약시스템 개발 및 유지관리업체
- 수탁 업체 : ㈜유포러스(help@uforus.co.kr)

- 제공 목적 : 예약시스템 개발 및 유지관리업무

- 제공 내용 : 예약자 성명 및 핸드폰 번호

- 보유 기간 : 무료 예약의 경우 1개월, 유료 예약의 경우 3개월

3) 전자 결제 업체
- 수탁 업체 : NICE페이먼츠(주)

- 제공 목적 : 전자결제

- 제공 내용 : 예약자 성명

- 보유 기간 : 해당 사항 없음

4) 기타
- 제공기관 : 방역 당국

- 이용 목적 : 감염병 관련 추적 업무(필요시)

- 제공 항목 : 예약자 성명 및 연락처

- 보유 및 이용기간 : 방문후 1개월
<개정 2022.07.24>

4. 정보 주체의 권리

- 기관은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하는 등 법령이 정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철회,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정을 요청하는 경우 기관은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개정 2021.03.24>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기관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파기절차 :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책임자의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처리 수탁자를 통해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 :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1) 전자적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정 2021.03.24>

6.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취합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관리하며 취급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4)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 점검하고 있습니다.<개정 2021.03.24>

* 정보 주체가 만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을 법정대리인으로 동의합니다.

* 위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인터넷 관람예약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부칙(2020.09.01)

1. 이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 시행일 전의 예약사항은 본 약관에 의한 예약으로 본다.

3.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정보 추가

- 이용기관은 홈페이지의 서비스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위탁,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관
- 담당관 : 기관내 개인정보보호책임관
- 연락처 : 예약페이지 하단 기관정보 참조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기관내 개인정보보호 부서
- 담당관 : 기관내 개인정보보호 담당관
- 연락처 : 예약페이지 하단 기관정보 참조

▶ 개인정보처리 수탁자
- 업체명 : (주)유포러스
- 담당부서 : 유지보수관리
- 연락처 : 070-7425-6403 / help@uforus.co.kr

- 정보주체께서는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관련 문의 및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기관 및 개인정보처리 수탁업체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부칙(2021.03.24)

1. 이 약관은 2021년 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 시행일 전의 예약사항은 본 약관에 의한 예약으로 본다.



부칙(2022.07.24)

1. 이 약관은 2022년 7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 시행일 전의 예약사항은 본 약관에 의한 예약으로 본다.

3.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정보 변경

- 이용기관은 홈페이지의 서비스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위탁,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관
- 담당관 : (주)유포러스 상무 김철민
- 연락처 : 070-8802-5124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주)유포러스 전략기획실
- 담당관 : 실장 서동환
- 연락처 : 070-7703-5121 / help@uforus.co.kr

▶ 개인정보처리 수탁자
- 업체명 : (주)유포러스
- 담당부서 : 전략기획실
- 연락처 : 070-7425-6403 / help@uforus.co.kr

- 정보주체께서는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관련 문의 및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기관 및 개인정보처리 수탁업체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필수) 닫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필수) **

기관이 제공하는 예약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고지하오니 충분히 읽어보신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예약서비스 제공 기초 자료

- 예약서비스 이용시 정보 입력 및 이용자 식별 및 예약 확인 절차에 이용

2. 수집 및 이용 항목

- 필수 항목 : (예약자 정보) 이름,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

- 추가 정보(특정 예약 필요시) : 단체전화번호, 단체명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된 개인정보는 일정 기간 동안만 보유하며, 그 이후는 자료에서 삭제하고 있습니다.

- 보유 기간 : 기관이 제공하는 예약서비스 개인정보 보유기간은 관람 종료 후 1개월(무료예약), 3개월(유료예약)이며, 이용자가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를 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개정 2021.03.24>

4. 자동으로 수집되는 개인정보

- 수집 항목 : IP addres, 접속 시간, 종료시간, 인터넷 이용기록

- 수집 및 이용 목적 : 부정이용방지 및 비인가사용방지,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전등

- 보유 기간 : 6개월

[필수 항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하십니까? 동의하시면 선택, 동의하지 않으시면 미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필수) 닫기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


기관은 온라인 예약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제공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SMS 등 문자 발송 업무

- 제공기관명 : ㈜케이스카이비(kskyb@kskyb.com)

- 이용 목적 : SMS/LMS 문자 발송, 카카오비즈메시지

- 제공 항목 : 핸드폰 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발송완료시 즉시 삭제


2. 예약시스템 개발 및 유지관리 등 예약자 정보 관리 업무

- 제공기관명 : ㈜유포러스(help@uforus.co.kr)

- 이용 목적 : 예약시스템 개발 및 유지관리업무

- 제공 항목 : 예약자 성명 및 핸드폰 번호, 이메일

- 보유 및 이용기간 : 무료 예약의 경우 1개월, 유료 예약의 경우 3개월


3. 전자 결제 업체

- 제공기관명 : NICE페이먼츠(주)

- 이용 목적 : 전자결제

- 제공 항목 : 예약자 성명

- 보유 및 이용기간 : 해당 사항 없음


4. 기타

- 제공기관명 : 방역 당국

- 이용 목적 : 감염병 관련 추적 업무

- 제공 항목 : 예약자 성명 및 연락처

- 보유 및 이용기간 : 방문후 1개월

* 위와 같이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위탁하는데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온라인 예약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개정 2022.07.24>